[MOD 강좌 Chapter 1] 기본의 이해
MOD 실행해보기
우선 MOD실행하자마자 내 캐릭터 커스텀하기 캐시 많아서 좋다 ㅎㅎ
홈화면. 내가 최근 플레이한 게임과 제작 월드 등등
이미 제작된 컨텐츠들이 있는 화면. 정말 많다.
워크스페이스 소개
Model list
- Recet Mode
- Backgroud
- Solid Background
- Image Background
- Tile
- Object
- Monster
- NPC
- Foothold
- Ladder
- Rope
- Portal
- Trap
- BGM
- Item
- Special Model
- CloneModel
- UI Preset
*새 그룹 추가 : 내가 자주쓰는 모델 모아두기 가능
Property
객체에 각종 속성 추가 가능
Scene Maker
내가 배치한 것 리스트로 확인 가능
Workspace
Model과 Script들 관리
MyDesk : Entity 원본 리스트
Map Layer
layer를 다르게 하여 다른 모양의 tile도 배치 가능
[MOD 강좌 Chapter 2] 기본 개념의 이해
- 사용 빈도가 높은 Entity, Component, Property에 대해서
- 서비스와 로직, 그리고 모델에 대해서
Entity
- 월드를 구성을 하고 있는 모든 것
- Entity가 어떤 성질을 가지는 지는 그 안에 있는 Component가 결정
Entity는 Component들로 구성이 되어 있고, Entity Editor를 열면 위 그림과 같이 Component들로 구성
기능이 잘 분리된 Component들을 잘 조합 한다면 내가 원하는 형태로 원하는 동작을 할 수 있는 Entity를 제작 가능
Component
- Entity는 여러개의 Component로 구성
- Component를 추가함으로써 Entity가 Component의 성격을 가지게 됨
- 각각의 요소를 담당하고, 각각의 기능을 담당
Property
- 각 Component의 세부 사항 설정
- Component에서 주요 설정이 필요한 항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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