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게임개발/NEXON PROJECT MOD

멋쟁이사자처럼 X 넥슨 MOD Supporters Hackathon 1주차 회고

by tripleup 2022. 7. 1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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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MOD 강좌 Chapter 1] 기본의 이해


MOD 실행해보기

우선 MOD실행하자마자 내 캐릭터 커스텀하기 캐시 많아서 좋다 ㅎㅎ

홈화면. 내가 최근 플레이한 게임과 제작 월드 등등

이미 제작된 컨텐츠들이 있는 화면. 정말 많다.

 

워크스페이스  소개

Model list

- Recet Mode

- Backgroud

- Solid Background

- Image Background

- Tile

- Object

- Monster

- NPC

- Foothold

- Ladder

- Rope

- Portal

- Trap

- BGM

- Item

- Special Model

- CloneModel

- UI Preset

*새 그룹 추가 : 내가 자주쓰는 모델 모아두기 가능

 

Property 

객체에 각종 속성 추가 가능

 

Scene Maker

내가 배치한 것 리스트로 확인 가능

 

Workspace

Model과 Script들 관리

MyDesk : Entity 원본 리스트

 

Map Layer

layer를 다르게 하여 다른 모양의 tile도 배치 가능

 


[MOD 강좌 Chapter 2] 기본 개념의 이해


- 사용 빈도가 높은 Entity, Component, Property에 대해서

- 서비스와 로직, 그리고 모델에 대해서

 

Entity

- 월드를 구성을 하고 있는 모든 것

- Entity가 어떤 성질을 가지는 지는 그 안에 있는 Component가 결정

Entity는 Component들로 구성이 되어 있고, Entity Editor를 열면 위 그림과 같이 Component들로 구성

기능이 잘 분리된 Component들을 잘 조합 한다면 내가 원하는 형태로 원하는 동작을 할 수 있는 Entity를 제작 가능

Component

- Entity는 여러개의 Component로 구성

- Component를 추가함으로써 Entity가 Component의 성격을 가지게 됨

- 각각의 요소를 담당하고, 각각의 기능을 담당

Property

- 각 Component의 세부 사항 설정

- Component에서 주요 설정이 필요한 항목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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